제목 없음

 

 
 

 

홈 > 커뮤니티 > 상담센터/Q&A

 
작성일 : 19-02-17 20:18
에어컨 세척 기술 자격 교육 가치있고 보람있었습니다.
 글쓴이 : 상선약수
조회 : 76  

우연히 인넷을 보다 (사)한국시스템에어컨시설유지관리협회에서 실시하는 민간인 자격 취득이있어 호기심과 관심을 가지고 에어컨 세척 기술 자격 교육을 신청했습니다.

공무원 37년을 마무리하고 무료한 일상을 탈피하고 생활에 리듬을 가지면서 인생 이모작을 시작 했으면 하여 무언가 찾고 있던 차에 이거다 싶은게 에어컨 세척기술자격 취득이었습니다.

현직에 있을 때는 천정형 4way세척을 에어컨설치업자에 일명 종합세척이라는 작업으로 많이 시켜본 경험은 있지만 구체적으로 기본세척이 무었인지 종합세척은 무엇인지도 모르면서 업자가 하는 말만 인용하여 앵무새 마냥 그대로 쓰 먹었습니다.이럴줄 알았다면 그때 자세히 좀 봐둘걸 하면서 많은 아쉬움을 가집니다.

아는것이라곤 그릴, 필터 정도고 기기 안에 무슨 부품이 있고 어떤 기능을 하면서 저걸 어떻게 분해하며 어떤 원리로 냉,난방이 되는지를 전혀 알지 못했습니다. 그냥 업자가 알아서 세척하게끔 내버려두고 다 끝났다고 하면 오케이 하면서 세척비를 지급하였습니다. 물론 다른 근무처의 동료들도 업자를 믿고 다들 그렇게 했을겁니다.

건데 2월11일부터 2월 15까지 협회에서  실시한 시스템에어컨 이론과 실기교육을 받고는 너무 많이 알게되었고 자신감이 생겼습니다.그렇다고 제가 에어컨을 손쉽게 분해 조립하는 기능이 뛰어나서 자신이 있다는게 아니고 많이 이해를 했다는 것입니다.

아마 현직에 있을때 이정도 알았다면 솔직히 업자가 아주 힘들어 했을겁니다. 틀림없이 조금 안다고 우쭐됐을겁니다.차라리 그때 몰랐던게 저로서나 업자나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세척 기술 자격 교육 정말 저에게는 영광이고 보람있고 가치 있었습니다. 상식으로 아는 지식의 값을 따지더라도 소정의 교육비와 며칠간의 수고는 비교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알차고 알기쉽게 강의해주신 고정일 협회 회장님, 김방호 기술위원님, 품격있는 점심을 잘 챙겨 주신 아직 이름을 모르는 노부장님, 그리고 함께 교육을 받으면서 많이 도와주신 동기생 여러분! 깊이 감사드립니다.

(사)한국시스템에어컨시설유지관리협회와 동기생 여러분들의 사업장에 더 큰 발전이 있기를 바라면서 금년 내내 행복이 소복 소복 쌓여가는 즐거운 일만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파이팅합시다.


 


최고관리자 19-02-18 11:48
답변  
수고하셨습니다.

교육청에서 근무하고 퇴직하신분인 줄 처음엔 몰랐는데.
나중에 알고 깜작 놀랐습니다.

다시금 행정사로 제 2의 인생을 시작하신 용기에 감탄하고
더불어 시스템에어컨 세척사업에 관심과 열정에 놀랐습니다.

21세기 최고의 아이템이 될 수 있다 라는 행정사님 판단은 저와 같습니다.
협회와 더불어 함께할 수 있길 희망합니다.
고용창출과 창업지원에 분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수고많으셨고 다시 뵙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교육받은 모든분들은 저와함께하고 있으며,
 편하게 교류하고 있어 무지  행복하고 든든하며, 참 좋습니다.

다시금 자격취득자 모든분들께 감사드리며, 날마다 좋은일만 가득하시길 빕니다.
방문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모두 커피한잔 하러오세요--

                                      관리자 드림